[언론기사] "홍제 속편한내과의원, 가정의 달 맞이 의료 봉사활동 전개 눈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속편한내과 작성일19-08-02 16:48 조회1,475회관련링크
본문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홍제 속편한내과의원'의 노블리스 오블리제 실천 사례가 눈길을 끌고 있다. 홍제 속편한내과의원은 최근 서울 홍제동 소재 성당에서 노인대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홍제 속편한내과의원은 '우리 가족의 건강한 속을 위한 지역 주치의'란 슬로건 아래 의료서비스 제공 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성당 의료봉사 활동은 이러한 홍제 속편한내과의원의 항구적 진료 철칙에 부합되는 이벤트로 볼 수 있다.
이번 봉사활동 자리에는 홍제속편한내과의원 의료진 및 임직원이 다수 참여해 노인대학생 소속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혈압 체크, 혈당 검진 등을 실시했다. 아울러 다양한 내과 문진 및 진료 상담을 실시해 어르신들의 건강 관련 궁금증 해결에 기여했다.
또한 의료진 및 임직원들은 의료봉사 활동 종료 후 배식 봉사에도 참여해 훈훈함을 더했다. 배식 봉사를 하며 어르신들의 영양 섭취 관련 정보도 제공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홍제속편한내과의원 이경헌 원장은 "의료 취약 계층 및 고령층 등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진정한 나눔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imkt@dt.co.kr